이제석 광고연구소 출신 연구원들의 과거 공동/개인 프로젝트들과 동료 제작자들의 크레딧을 소개합니다.
아래에 수록된 작품들은 과거에 이제석 광고연구소 멤버들이 타 기관 단체와 동동으로 제작하였거나 혹은, 프리랜서 및 파트타임으로 활동할 때 만들어진 결과물들입니다. 다음에 소개될 작품들은 이제석 광고연구소 멤버들이 아이디어와 아트웍 제작에 결정적 / 주도적으로 결정적인 참여를 한 경우의 프로젝트만을 선별하여 수록하였으며, 당시 참여했던 제작자들의 실명과 그 역할에 대해 상세히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CREDIT for individual/collaborative works of current members of Jeski Social Campaign in the past projects.
The works included below are works of staffs of Jeski
Social Campaign from their previous works with other agencies/studios
or as freelance/part-time designers.The following works were collected only if the
members of Jeski Social Campaign played purely leading role in the
ideation and art-work, and we would like to clarify the CREDITS.
What goes around, Comes around. 프로보노성 반전 공익 캠페인
***************************************** 작품의 제작자 소개 ***********************************************
Q) "뿌린대로 거두리라" 반전 캠페인 누가 만들었나요?
1) 이 캠페인은 미국의 평화반전 단체 Global Coalition for Peace를 후원하기 위해 4명의 젊은 광고인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순수 프로보노성 공익광고입니다. ( 단 10원도 금전적인 거래도 없었음. )
2) 이 캠페인은 단 4명 만이 작품의 아이디어와 제작에실질적으로참여 했습니다.
이제석 ( 당시, 뉴욕 FCB 소속 ) : 아이디어 제공, 총괄 기획 및 아트웍 제작 프랭크 안셀모 ( 당시, 뉴욕 BBDO 소속 ) : 공동 기획 및 아트웍 자문 윌리엄 트렌 ( 당시, 뉴욕 FCB 소속) : 카피 라이터, 공동 기획 프렌시스코 휴이 ( 당시, 프리렌서 ): 카피 라이터, 공동 기획
*기타: 작품 제작에 필요한 물리적인 비용 전액을 지불한 후원자 박서원 사장님(두산 빅앤트)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작품의 공모전 출품 비용 일체를 지불하셨습니다. 이런 이유로 공모전 출품회사 이름은 '빅앤트'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
* 위의 사실은 틀림이 없으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작업물의 습작과 프로젝트 진행 과정 일체, 작업 참여자들의 증언, 클라이언트와 업무 진행중 주고 받은 서류 일체의 원본을 제작 총괄 기획자인 이제석 측에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작 시간 순서:
2007년 초 이제석씨가 자체적으로 동료들과 반전캠페인 최초 기획 및 개발 ( SVA와 회사등에 공동 개발자 이미 있었음 ) 2008년 중 빅앤트에게 재정적 후원받아 반전캠페인광고 제작 및 설치 배포 ( 이때 이제석씨와 빅앤트 뉴욕에서 가끔 만나 협업 ) 2008년 말 반전캠페인 공모전 출품 ( 2009년 수상발표작품들은 2008년에 제작되었다는 뜻 ) 2009년 초 공모전서 반전캠페인 대거 수상 발표 ( 공모전 출품 특성상 빅앤트와 크레딧 공동 쉐어 ) 2009년 중 약 3개월간 이제석씨와 빅앤트 한국에서 본격 협업 / 이제석씨는 당시 소규모 디자인회사인 빅앤트에서 광고 파트 총 책임자/수장으로 있었음. )
Q) Who made the campaign "What goes around comes around"?
1)
This pro bono campaign was created by ONLY 4 of young advertising
directors' "talent donation" in order to support the Global Coalition
for Peace. (NOT even A PENNY was involved.) 2) Only 4 advertising directors participated in the essential ideation, art works and production process. Jeseok
Yi ( FCB New York at the time): Creative Director / Art Director,
Frank Anselmo (New York BBDO at the time): Co-Creative director
/Artdirecting Advisor ,
William Tran (New York FCB at the time): Co-director, Copywriter Francisco Hui (Freelance at the time): Co-director, Copywriter *Special
Thanks to: Alfred Seo-won Park, CEO (Big Ant International, Doosan
Group ), who supported the whole production cost including printing,
installation and ad competition submission cost and etc… We would like to thank him again. 3) This pro bono PSA was never intended as a self promoting for some particular private ad agencies or corporations. Please insure that any personal or corporative PR/news articles with incorrect credits are fraud. *The
above facts are true, and Jeski Social Campaign possesses any possible
products, including study of works, in-process works, dialogues of
participants, and documents shared with the clients.
*기타 협업 내지는 리메이크된 작품들 소개:
원작: School of Visual Arts Original Work: School of Visual Arts (SVA)
광고주: 뉴욕 스쿨오브 비주얼 아트 광고제작: SVA 게릴라 광고 클래스 전체 담당교수: 프랭크 안셀모 ( 당시 뉴욕 BBDO 소속, SVA 강사) 아트디렉터: 이제석 ( 당시 학생신분 ) 카피라이터: 프랜시스코 휴이 ( 당시 학생신분 ) 제작년도 2006년 / 2007년에 SBS 뉴스에 소개.
Client: School of Visual Arts (SVA), New York Agency: The Guerrilla Advertising class of SVA Instructor / Creative Director: Frank Anselmo ( BBDO New York at the time ) Art Director: Jeseok Yi ( SVA Student at the time) Copywriter: Francisco Hui ( SVA Student at the time) Date: 2006, introduced on the SBS news in 2007
개작: BK 성형외과 Remake: BK Cosmetic Surgery
광고주: 강남 BK 성형외과
광고회사: 빅앤트 아트디렉터: 이제석 ( 프리렌서 ) 카피라이터: 윌리엄 트랜, 프랜시스코 휴이 ( 프리렌서 ) 사진: 바오밥 스튜디오 제작년도: 2008 말 - 2009년 초
Client: Gangnam BK Cosmetic Surgery, South Korea Agency: Big Ant International Freelancer Art Director: Jeseok Yi Freelancer Copywriter: William Tran, Francisco Hu Date: Late 2008 ~ early 2009
*참고: 광고주와 원작자의 협의 하에 빅앤트에서 2008년 말에 빅앤트 강남 사무소에 의해 리메이크 되었음. *참고: 반전캠페인을 전개한 2008년의 다음 해인 2009년에 이제석 대표는 잠시 빅앤트 강남 사무소에서 수석 아트디렉터로 잠시 일을 했었음. ( 재직 기간 2009년 2월 - 6월 ) 2009년 2월 빅앤트와 정식으로 일하기 이전에도 프리렌서 형식으로 뉴욕에서 서울로 장거리에서 몇차례 빅앤트측에 아이디어를 제공한적이 있으며 광고물의 물리적인 시공 및 집행은 빅앤트 강남 사무소와 공동으로 진행했었음.
*Note: In late 2008, remake was done by Big Ant
International through agreement between the original producer and
advertiser. *Note: In 2009, a year after Anti-war campaign in 2008, Jeseok Yi
worked at Big Ant Seoul office as a chief art director for a couple of
months (from Feb 2009 to June 2009). Even before working at Big Ant in February 2009, Jeseok Yi provided Big Ant with number of ideas from New York. All of the physical production and execution was done through collaborative works with Big Ant staffs in Seoul.
좌) 2007년도 원작 " 창작하세요. / SVA " 우) 2008년도 개작 "다시태어나세요. / BK성형외과 "
(좌측) 원작: Kleenex / Kimberly-Clark®
원작: JWT 사내 인턴 컴페티션 출품작. / 최고상 수상작. 광고주: 킴벌리 클락. 스캇 화장실용 화장지 광고회사: JWT 월드 와이드 뉴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첼 페드릭. ( 당시 JWT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아트디렉터: 이제석 ( 당시 JWT 인턴 사원 ) 카피라이터: 미첼 페드릭.이제석 제작년도 2007
Original Work: Intern competition entry at JWT / Won Grand Prize Client: Kimberly-Clark Corporation. Scott Toilet Paper Agency: JWT World Wide New York Creative Director: Michelle Patrick (JWT Creative Director at the time) Art Director: Jeseok Yi (JWT intern at the time) Copywriter: Michelle Patrick, Jeseok Yi Date: 2007
좌) 원작 2006년도 크리넥스 스캇 화장지 광고 우) 개작 2008년도 한국 유한킴벌리 / 크리넥스 티슈 광고
(우측) 개작:
광고주: 크리넥스 ( 한국 ) 광고회사: 빅앤트 아트디렉터: 이제석 ( 프리렌서 ) 카피라이터: 윌리엄 트랜 ( 프리렌서 ) 제작년도 2008 말 - 2009년 초
Client: Kleenex (South Korea) Agency: Big Ant International Freelancer Art Director: Jeseok Yi Freelancer Copywriter: William Tran Date: Late 2008 ~ Early 2009
*참고: 광고주와 원작자의 협의 하에 빅앤트에서 2008년 말에 빅앤트 강남 사무소에 의해 리메이크 되었음.
*Note: In late 2008, remake was done by Big Ant through agreement between the original producer and advertiser.
Choong-ang university중앙대학교
광고주: 중앙대학교 광고회사: 빅앤트 인터네셔널 아트디렉터: 이제석 카피라이터: 윌리엄 트랜 사진: 바오밥 스튜디오 제작년도 2008 말 - 2009년 초
Client: Chung-Ang University (Korea) Agency: Big Ant International Freelancer Art Director: Jeseok Yi Freelancer Copywriter: William Tran Date: Late 2008 ~ Early 2009
Vogue Korea
광고주: 보그 코리아 광고회사: 빅앤트 아트디렉터: 이제석 카피라이터: 윌리엄 트랜 제작년도 2008 말 - 2009년 초
Client: Vogue Korea Agency: Big Ant International Freelancer Art Director: Jeseok Yi Freelancer Copywriter: William Tran Date: Late 2008 ~ Early 2009
*참고: 반전캠페인을 전개한 2008년의 다음 해인 2009년에 이제석 대표는 잠시 빅앤트 강남 사무소에서 수석 아트디렉터로 잠시 일을 했었음. ( 재직 기간 2009년 2월 - 6월 ) 2009년 2월 빅앤트와 정식으로 일하기 이전에도 프리렌서 형식으로 뉴욕에서 서울로 장거리에서 몇차례 빅앤트측에 아이디어를 제공한적이 있으며 광고물의 물리적인 시공 및 집행은 빅앤트 강남 사무소와 공동으로 진행했었음.
*Note: In 2009, a year after Anti-war campaign in 2008,
Jeseok Yi worked at Big Ant Seoul office as a chief art director for a
couple of months (from Feb 2009 to June 2009). Even before working at Big Ant in February 2009, Jeseok Yi provided
Big Ant with number of ideas from New York. All of the physical
production and execution was done through collaborative works with Big Ant staffs in Seoul.
Oreo Elevator / KRAFT
오레오 엘레베이터: 광고주: 크래프트사, 오레오 쿠키 광고회사: FCB New York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키스 로웰 아트디렉터: 이제석 카피라이터: 클라우디오 리마 제작년도 2008년 초
Oreo Elevator Client: Kraft Foods, Oreo Cookie Ad Agency: FCB New York Creative Director: Keith Rowell Art Director: Jeseok Yi Copywriter: Claudio Lima Date: Early 2008
오레오 젖소 CF 광고주: 크래프트사, 오레오 쿠키 광고회사: FCB New York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키스 로웰 아트디렉터: 이제석 카피라이터: 클라우디오 리마 제작년도 2008년 중
Oreo Milk Cow CF Client: Kraft Foods, Oreo Cookie Ad Agency: FCB New York Creative Director: Keith Rowell Art Director: Jeseok Yi Copywriter: Claudio Lima Date: Mid-2008
Client: Milk-Bone Ad Agency: DraftFCB New York Creative Director: Rob Rooney Art Director: Jeseok Yi Copywriter: Claudio Lima Date: Mid-2008
City Harvest / 무료급식 자선단체
먹느냐? / 마느냐?
광고주: 뉴욕 시티하베스트
광고회사: FCB New York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키스 로웰 아트디렉터: 이제석 카피라이터: 클라우디오 리마 / 윌리엄 트랜 제작년도: 2008년 초
Client: City Harvest, New York Ad Agency: FCB New York Creative Director: Keith Rowell Art Director: Jeseok Yi Copywriter: Claudio Lima , William Tran Date: Early 2008